갤럭시 S20 플러스 스펙 :: 코로나 소상공인 5차지원금 신청

오늘은 갤럭시 S20 플러스 스펙 알려드릴게요. 우선 출고가가 140만원 대라고하더라구요. 아무리 한번 사면 2년은 쓴다지만 그래도 처음부터 가격대가 너무 높아버리니까 부담이되는건 어쩔수 없겠더라고요.

갤럭시 S20 플러스 스펙을 꼼꼼하게 따져보니까 폰 자체를 잘 만들었더라고요. 모델명이 갤럭시 노트와 s시리즈를 합친 갤력시 원이라는 네임으로 나올거라는 소문도 있었는데요, 얼마전 개체된 삼성전자에서 S20+로 발표했다네요. 우선 갤럭시 S20 플러스 스펙 중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디자인은 전면 풀액정이 적용되면서 노트10과 흡사하다고 알려져있는데요.

디스플레이 특성상 카메라 렌즈가 정중앙 상단에위치하고 있어요. 후면디자인을 보면 카메라 노치부분을 아이폰11과 비슷하게 디자인했지만 배치를 l자형으로해서한층 깔끔한 느낌을 주더라구요. 전체적인 마감처리는 요즘 유행하는 곡선으로 되어있어서 그립감에도 신경을 많이 쓴듯 합니다.

전작에 비해 베젤이 더욱 얇아져 보이네요. 사이즈는 3가지 종류로 출시 될 예정이랍니다. 그 중 갤럭시S20 플러스 모델의 화면은 6.7인치 사이즈에 인피니티-O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렌즈를 제외한 모든 부분이 풀액정으로 처리되어 있고 한 층더 선명한 화질로 가독성이 뛰어납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주사율이 전작의 두배로 증가했다는 점입니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화면 깜빡이는 수가 증가해서 스크롤 할때 더욱 부드럽게 움직이는것이 체감된데요. 갤럭시 S20 플러스 스펙이 압도적으로 높아지겠어요. 특히 지금사용하고있는 제폰은 배터리가 너무빨리 닳아버려서 매번 충전기 갖고다녀서 불편했거든요. 요즘은 핸트폰이 다들 슬림하게 나오다 보니까 배터리가 내장형이어서 바꾸거나 갈아끼우는게 불가능하잖아요. 그래서 핸드폰 하나 구매할때 더욱 신중하게 되는게 사실이죠. 이번 갤럭시 S20 플러스 스펙을 살펴보니까 이것저것 신경을 많이 쓴게 티가 났어요.

출고가가 워낙 높다고 하는데 갤럭시 S20 플러스 스펙을 생각하면 금액이 이해가 가더라고요. 이번에 외관 디자인도 괜찮고 확실히 다른 때보다 신경을 더 많이 쓴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같이 갤럭시 S20 플러스 스펙들을 함께 알아보고 정보나눔도 하려구요~ 메모리는 전작과 동일하게 128, 512GB로 구분되거나 256GB, 512GB로 나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플래그십 모델인 만큼 외장메모리 슬롯이 추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일부 언론에서는 최대 1TB까지 지원한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자급제폰 한정수량으로 나올 수 도 있을 것같습니다. 대중들에게 이렇게 큰 관심을 받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가 역대 최고 수준으로 나온데요. 안그래도 제가 이번에 갤럭시 S20 플러스 스펙을 알아보면서 가장 관심갔던 부분은 바로 카메라였어요. 예전에는 부가기능이었지만, 이제는 각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카메라 성능을 하나의 중요한 기능으로 생각하고 있잖아요.

이전과는 다르게 갤럭시 S20 플러스 스펙으로 카메라 센서가 1/13.3으로 전작에비해 크게 커졌습니다.센서의 크기가 커질수록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 사진의 품질이 크케 증가하고, 아웃포커스 효과를 내기 편하면서 스피드 확보가 용이해서 흔들림 걱정이 적어 좋은 품질의 사진을 얻을수 있다네요.현재 카메라의 개수와 배치의 정보에 따라 다르지만,흔히 인덕션 모양이라고 불리고 있어요. 최고 해상도는 108mp에광학 10배 줌을 지원할것으로 보인다네요.

디자인에 대해서는 조금더 지켜봐야 할거같아요. 요즘 폰으로 유튜브도 하고 인스타에 올리고 그래서 그런지 화질이 굉장히 중요하게 여겨지잖아요. 지금까지 출시된 갤럭시 시리즈보다 월등히 높은 사양이 될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역대 나왔던 핸드폰보다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출시되어서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더라구요.

갤럭시 S20 플러스 스펙 중에서 카메라 구성은 압도적이라 기대할수밖에 없을거같아요~ 메인과 초광각 1200만 화소,망원 6400만 화소로 출시되서 비싼 디지털 카메라와 비교해도 전혀 꿀리지 않더라구요. 또 후면 카메라로 8K동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전면카메라는 4K동영상 촬영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대요. 그리고 가장 기대하고 궁금한1800만 화소 카메라도 궁금하네요 제품 뒷면에 직사각형 모양의 카메라 모듈을 장착하고 있고, 쿼드카메라와 센서 등이 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수있어요

후면 카메라에 TOF센서가 달린 카메라를 탑재할것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역시 가장 관심있는 국내에 출시되는 모델은5g를 지원하는지여부인데요. 이번 갤럭시 시리즈는 모두 5G를 지원해요. 자급제 모델로 구입하게되면 4g5g모두 사용할수있지만 나중을 생각하면 5g 가입자에 대한 혜택이 많은편이기 때문에 5g로 개통하는게 미래를 생각할때 좋을거같네요.

아직 공식적으로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벌써 온라인몰에서는 사전혜택을 공개하고 있다네요. IP68등급의 방수 기능을 갖추고있어서 물 걱정안해도 되겠어요. 괜히 비싼돈 주고 굳이 무겁게 카메라를 살 필요가 없겠죠? 렌즈가 보통 핸드폰과는 다르게 중앙이 아닌 좌측으로 옮겨져 돌출된 모양으로 바뀌어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요. 렌더링 이미지를봤는데요. 정말 특이하게 생겼더라구요. 전체적인 디자인은 매끈매끈한 홀로그램으로 깔끔해요. 색상도 이쁘고 다양하게 출시된다네요.

갤럭시 S20 플러스 스펙 중에 색상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3가지로 블랙, 그레이, 블루라고 나왔는데요. 전작처럼 홀로그램을 적용할지 단색으로 나올지에 대한 정보는 없으며 기종과 통신사별 추가 색상이 나올 가능성도 크다고봅니다. 색상은 급하게 결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실제 색상이 공개된 이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마트폰의 두뇌라고 할수있는 AP에는 대부분 국가에서 S20시리즈 모두 엑시노스 990칩세트와 퀄컴 스냅드래곤 865가 탑재될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와 세부적으로는 조금씩 다르지만 스마트폰의 성능을 좌우하는 cpu는 공통적으로 퀄컴사의 최신 cpu인 스냅드래곤으로 통일합니다. 일부 지역에 적용되는 엑시노스 990은 이전모델과 이름만 바뀐것이라 성능적인 부분에서 걱정된다는 우려도 많았지만 여전히 안드로이드폰에서 최상급 성능을 가진 ap이며 타사 운영체제에서 오는 격차가 있었기에 크게신경 쓰실 부분은 아니라고 봅니다.

이번 갤럭시 S20 플러스 스펙 중 카메라 이외에 흥미있는부분은 또 있습니다. 바로 디스플레이인데요. 현재 소식을 종합해봤을때 120hz패널이 들어갈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금더 부드러운 화면을 만나볼수 있을것으로 예상되는데요. 120hz를 사용했을 경우 가장큰 문제였던 배터리 같은 경우는 배터리 남은 용량에 따라서 60~120hz까지 변환됩니다.

갤럭시 S20 플러스 배터리는 4,500mAh로 최초 한번 풀 충전하면 하루종일 쓰고도 굳이 오래동안 따로 충전하지 않아도 쓰는데 지장없답니다. 타제품과 비교했을때 7000mah가 더 늘어난것으로 고사양과 디스플레이때문에 높일 수밖에 없을것으로 예상되요. 저장공간 또한 중요하죠 12GB램으로 어플 많이 깔아도 공간이 넉넉해요. 색상또한 심플하면서 세련된 그레이가 있더라구요.

요즘 폰은 블랙이나 화이트가 대다수인데 이렇게 짱짱한 갤럭시 S20 플러스 스펙이다보니 흔히 볼수 없는 부분이라 너무 이쁘고 마구 자랑하고 싶겠더라구요. 일반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인 카메라가 엄청나게 업그레이드가 되어 앞으로 특별한 작업을 하지않는 이상 미러리스카메라를 사용하는 분들이 더 줄어들지않을까 예상됩니다. 카메라 부분 색상배치가 살짝 바뀌면서 아래쪽 망원경카메라 부분에 100배줌이라는 글씨가 추가되었습니다

디자인은 타회사와 비슷하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으로 보여지구요. 색상도 차별화 되게 배치되어있음을 알수있어요. 추가적인 소식으로는 120hz지원과 함께 강화된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인식인데요. 스마트폰 게임이 크게 발전하면서 고사양 게임이 생긴 이 시점에서 처별화된 새로운 발전이라고 볼수있겠습니다.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질것으로 보이는데요. 굳이 게임이 아니어도 전체적으로 부드러워져서 화면에 적응되면 기존 주사율 디스플레이는 불편해질거같습니다. 다음은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인식인데요. 지문인식 버튼이 디스플레이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외관상 훨씬 깔끔합니다. 다만 인식률이 기존 보다 덜하다는 의견이있었어요. 과연 이전 보다 얼마큼 나아졌을지 기대되네요. 20이라는 네임에 맞게 2020년을 빛내줄 완벽한 스마트폰이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출시 초기에는 가격대가 비쌀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최대한 사은품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에서 구매를 하시는게 좋은데요. 오프라인 보다 온라인몰이 그 부분에 있어서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을거에요.